본문 바로가기
통일게시판 제작프로젝트

우수콘텐츠(만화-그림 등):기말고사시험

by 문촌수기 2013. 2. 2.

우수콘텐츠(만화-그림 등):기말고사시험반영

11/19/2004 01:38 pm  / 통일교육 게시판 우수 콘텐츠 : 그림, 만화 등

기말고사 문제 반영 : "각 그림이 전하고자하는 통일 가치관과 느낌의 표현"

[1-1, '평화(平和) 중에서]-남북이 갈라지는 찐빵 속 터진다.

 

[1-1 '남녀북남' 중에서]-우리가 잘 알고 있는 남북한 사이에 있을 언어의 차이를 만화로 표현했다. 설령 남북한 언어의 차이가 있다하더라도 통일에 별 '일 없을 것이다.'

 

 

[1-2, 'Unification Korea' 중에서]-북한의 소녀가깜찍하게 그려졌다. 귀여운 동생같다.

 

 

 [1-2, '세살교육 여든까지' 중에서]-북한 어느 인민학교 저학년 교실의 낙서를 가상하여 그렸다. '김정일원수님 만세'라는 낙서와 함께 '배고파', '남한에 가고싶다'는 낙서가 북한 아이들의 기아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게 한다.



[1-7, '세상의 중심에서 외치다' 중에서] - 치마저고리 입은 북한의 여자아이복장과 캐주얼 차림의 남한 남자아이를 모형으로 제작했다.



[1-9, '한나라 세우기' 중에서]-별다른 설명없이 분단의 폐해를 감동적으로 전해주고 있다. 두 바보, '그들은 누구인가

 


[1-10, '통일문' 중에서] - 붉은 스카프를 두르고 있는 북한의 '조선소년단' 남녀 학생 모습을 친근감있게 표현하고 있다.소년단은 8세에서 14세의 학생들로 구성되는데고등중학교 3학년이 되면 소년단 학생들은 '사회주의노동청년동맹'에 가입하게 된다.

 


[1-10, '통일행 열차' 중에서]-'통일역 역장'님이 머지않아 도착할 조국통일호 열차를 기다리고 있다.



[1-11, '知考北' 중에서]-북한의 미녀가 북한의 인기 가요 '휘파람'을 부르고 있다.  - '휘파람'노래 듣기

 

[1-11, '知考北' 중에서]-북한의 언어 특징 : 두음법칙이 없다(량심, 로동..) 전투적인 용어를 많이 사용한다.

 

[1-16, '내 안에 통일 있다' 중에서] - 북한 가요 '반갑습니다.' 노래 배우기


[1-13, '통일, 고게 그리 좋단다' 중에서]-조국의 통일 이후, 분단의 설움을 모르고 자라난 영화배우가분단의 상황을 연기하고 있다.



[1-14, 'Cut 38선' 중에서] - 북한의 옷을 그림으로 잘 표현하고 있다.



[1-15, '북한, 그 곳이 알고싶다' 중에서] - '평양 어죽 만들기' 그림으로설명하고 있다.


[1-16, '통일 내 안에 있다' 중에서] - 평양냉면 만들기 요리그림

 

 [1-16, '내 안에 통일 있다' 중에서]-우리 마음 속에 잠자고 있는 통일의 시계를 깨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