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게시판 제작프로젝트

인터넷 그림 - 프린터로 보기 좋게 출력하기

by 문촌수기 2013. 2. 2.

그림-프린터 보기 좋게 출력하기

Category: 통일교육게시판, Tag: 교육,육아교육
12/08/2004 08:01 pm

통일교육 게시판/그림/만화를 프린터로 출력하여 공부하기
: 기말고사 출제될 예정인 게시판 그림을 종이에 출력하여 같이 보며 공부하고 싶죠?
프린터 출력 이렇게 해보세요. 

[아래아 한글에 그림 복사해서 붙이기]
1) 기말고사 출제예정인 게시판 내용 또는 그림을 클릭하면 큰 이미지의 파일이 열립니다.
2) 마우스 오른쪽 단추 눌러 '다른 이름으로 그림저장'하기 선택하여 적당한 곳에 저장합니다.
3) 아래아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그림'도구로 '그림넣기'합니다.(메뉴에서 '입력'-'틀'-'그림'를 선택해도 됩니다.) / 물론, 위에서 저장한 그림을 찾아서...
4) A4크기에적당하게 그림을 넣은 다음 '인쇄'하시면 됩니다.
* 2)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 눌러 '복사' 한 다음, 3)에서 그냥 '붙여넣기'해도 됩니다.

[윈도우 XP에서 '그림작업'으로 '그림 인쇄'](또 다른 방법-윈도우 XP인 경우, 더 좋은 방법)
1), 2)의 과정은 같습니다.
3) 그림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열면, 창의 오른쪽에는 그림파일들이 있고,왼쪽에는 '그림작업'/'파일 및 폴더작업' 등의 창이 있습니다.
4) 왼쪽 창에서 '그림인쇄'를 선택하면, [사진인쇄마법사]창이 열립니다.
5) [사진인쇄마법사 시작]-"다음"-[사진선택](원하는 사진을 클릭'갈매기표')-"다음"-[인쇄옵션]창-(인쇄기본설정 확인 등)-"다음"-[레이아웃]선택창에서 - (권장)"전체페이지 팩스인쇄"(A4-1장에 그림 1개) 또는 13*18cm(1장에 그림 두개)
6) "다음" -바로 프린터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