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42

어린왕자 주정뱅이 별 이야기 주정뱅이 이야기를 그림으로! 스토리드로잉 합니다. 가, 나, 다 사음절 모둠명과 구호. 2017. 5. 31.
환경오염-대기오염 중국 일산화탄소 유해물질 한반도 대량유입 2017. 5. 30.
2017 아름다운세상 만들기 보고서 아세만 프로젝트, 2주일 활동후 결과를 정리하여 보고서 작성하였습니다. 이후 과정은 발표가 남았습니다. *보고서 내용은 멀티플로우맵; 했는 일(in put) ㅡ 결과. 배움(out put) *모둠명과 각자 느낌 *상호 및 자기평가 *일언명구ㅡ프로젝트활동 주제 부합의 한문장 결론 캐치프레이즈나 경구! *아직 부족한게 많습니다. ㅡ 지속가능하고 긍정적, 적극적 주제를 요구했는데.. 아세만 전 과정평가 끝난 후, 우수한 활동을 중심으로 학교 게시했답니다. 격려와 지속가능한 실천 그리고 배움이 있기를 바라며.. 2017. 5. 29.
2017 아름다운세상만들기 ㅡ 계획서 아세만 팀 프로젝트 계획서 입니다. 디자인씽킹(확산 사고과 수렴사고)토론과 비주얼 씽킹맵으로 계획서 정리 제출 1.아름다운 세상?ㅡ서클맵 2.우리들 할 일?ㅡ버블맵 3.실천 단계?ㅡ플로우맵 #~하지않기는 지양하라고 했는데.. 2017. 5. 29.
예수님 이야기 네가지 모습 성당 제단 받침대 ㅡ 최후의 만찬 베로니카, 십자가를 짊어지신 예수님의 얼굴을 닦아 드린다. 예수님 부활의 증거 ㅡ 성당제대 꾸미기 무덤을 가린 돌이 비켜나 있고 무덤 속은 비어져 있으며 예수님을 감싼 베일은 개켜져 있었다. 예수님의 부활을 상징하듯 성당 입구 성수대에 병아리 2017. 5. 28.
장자의 이야기ㅡ학다리 오리다리 성남 섬마을. 도심 속의 별유천지 아늑한 품 같이 살기 좋아 보였다. 그곳에서 비주얼씽킹. 선생님들의 학경부경 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하는 스토리드로잉은 함의를 찾아내어 특별했다. 어느 모둠도 학과 오리를 그리지 않고 이야기의 의미를 담아내었다. 2017. 5. 28.
장자의 학다리ᆞ오리다리 스토리드로잉 오늘 우리 학교에서 진행된, 교사성장학교인 이음학교 제1회 수업나눔페스티벌. 저의 스토리텔링 수업나눔에서 장자의 학경부경 이야기의 의미를 그려보았습니다. 2017. 5. 27.
숲 속 관중 화담숲에서 관중이라는 이름을 가진 양치식물을 만났다. 처음엔 포숙아와 지기지우인 관중인가 했더니, '볼 관, 무리 중'이란다. 경기를 관람하는 군중? 대중의 삶을 살펴 보는 것? 그 모습을 보니, 천수천안의 관세음보살을 닮았다. 그 이름 속에 이야기가 있는 듯 하다. 그 위에 새 집들이 예쁘서 머물다 관중을 만났다. 새들과 관중이 나눈 이야기가 흥미로울 것 같다. 죽어가는 걸까? 고사리를 닮았다. 2017. 5. 26.
나비 이야기 참 고운 시 한구절, 캘리로 만났다. 내가 참 좋아하는 나비가 주인공이다. 나비는 나의 스토리텔링 단골 소재이다. 장자의 우화ㅡ호접지몽 호접지몽 이야기그림 그리스ᆞ로마신화ㅡ프쉬케와 에로스 오페라ㅡ나비부인 김정호의 노래ㅡ하얀나비, 나의 18번 동화ㅡ꽃들에게 희망을, 나의 수업 나비 이야기를 나의 이야기로 나의 아버지, 나비 되시다. 그리고 위안부 소녀상 그림자 속의 하얀 나비 오늘 캘리 시 한수ㅡ오순택의 모시나비 내가 좋아하는 나비와 민들레가 함께 만났다. 민들레 한송이, 한평생 내가 참 예뻐하는 마가렛 데이지 꽃 그리고 범나비. 2017. 5.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