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033

본교 3학년 자연계열, 그리고 1, 2학년 - 생활과 윤리 평가계획서 오늘 수석교사 수업나눔 페스티벌 - 비주얼씽킹+맵과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프로젝트 활동 실습 먼저, 우리 학교 저의 고3자연계열 친구들을 위한 평가계획서를 공유합니다. 지필 30% / 수행 70%로 나누었으며, 논술의 채점기준을 소위 말하는 '루브릭' 채점방식을 응용했습니다.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채점은 계획서 - 실천 - 보고서 - 발표 각 5점씩 과정 평가에 주안을 두었습니다. 그리고 정의적 능력 평가를 위한 설문지 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 좋은 평가계획서를 만들어 갈 것을 제안드리면서 저의 것을 먼저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프로젝트 활동 - 과정중심 평가기준 @루브릭 채점 방식으로 생활과 윤리 주제에 대한 논술형 글쓰기 윤리과 정의적 태도 설문지 2017. 6. 3.
스토리 드로잉과 픽토리텔링 - 장자 오리다리 이야기와 어린왕자의 주정뱅이 별 이야기 나의 비주얼씽킹 철학 - 스토리 드로잉(story drawing)과 픽토리텔링(pictory-telling) 오늘 수석교사 교육기부강좌 - 수업나눔 행복교실에서 함께 한 비주얼씽킹 연수 장자의 오리다리, 학다리 이야기와 속 주정뱅이의 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하기, 이야기 하나> 오리다리와 학다리의 이야기 2>이야기 둘 - 3> 속, 주정뱅이 삶의 이야기를 부분으로 남겨. 플로우맵의 변형으로 사이클 맵으로 시작도 끝도 없이 맴돌고 있다. 이야기를 듣고 그림으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2017. 6. 3.
비주얼씽킹 강의 - 20170603 - 수석교사 수업나눔페스티벌강의 원고 비주얼씽킹 강의 - 20170603 - 수석교사 수업나눔 페스티벌 강의 원고 PPT파일을 PDF로 변환하여 올렸음을 양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붙일 수 있는 파일의 크기가 10MB라서 비주얼씽킹 부분만 올립니다. 2017. 6.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