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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172

인문학 강의를 갔다, 인문학을 배우고 왔어요. 제헌절이구나. 몰랐다. 미안하다. 뭐가? 누구에게? 그냥 미안하다. 의왕에 있는 백운중학교에 인문학 강의를 나갔다. 중앙현관에서부터 아이들의 교육활동을 전시한 모습이 보기 좋았다. 인문학 강의를 들을 필요 없을만큼 인문학 수업을 잘 하고 있는 것을 볼 수있다. 화장실도 특별했다. 교직원 화장실은 물론 학생들 화장실도 깨끗하고 명화액자와 해설판이 전시되었다. 해우소에다 명상의 갤러리가 되었다. 이것이 사람다운 살이요. 사람다운 가르침이다. 인문학이 별건가?! 이것이 인문학이다. 이런 게시판을 매쉬망이라 하던가? 독후활동표현하기도 글, 그림 선택이다. 아이들 다양한 재능을 존중하고 역량을 길러 가고있다. 갤러리가 된 화장실. 교직원화장실과 나란히 있는 학생화장실 그리고 배려의 의자! 이런 변기도 있구나. 자.. 2017. 7. 17.
기타(guitar) 줄 6개를 칼라로 클래식 기타를 치며 노래 부르다. 6번줄이 끊어졌다. 다행히 어쿼스틱 기타줄로 갈아 키우고 놀았다. 어? 이것봐라. 6번줄만 티가 난다. 이때 나의 생각! 기타줄 6개 현을 모두 다른 색으로 만들어 연주하면 참 예쁘고 재밌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괜한 생각이라할지라도 나의 엉뚱함에 재미가 난다. 누가 그렇게 만들 수 있을까? 어떻게 만들어 볼까? 오행(목화토금수)의 오방색(청,적,황,백,흑)으로 할까? 그렇다면 6번 줄은 무슨 색으로 하지? 보라색으로 할까? 숫자에도 색깔의 상징이 있을까? 2017. 7.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