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223

배움중심 비주얼씽킹맵ㅡ모둠활동 서울 양ㅇ중 ㅡ 이틀동안 학생중심 배움중심수업을 위한 비주얼씽킹맵과 픽토리텔링 강의의 모둠활동 결과물입니다. @네임텐트 @손가락그림으로 나를 돌아보기와 우정의 나눔 @스몸비 추방ㅡ캠페인과 과학기술적 대책 픽토리텔링ㅡ주정뱅이 별 이야기의 의미 ㅡ STOP IT! ㅡ 광명 가O중 ᆞ 나의 행복과 삶의 의미 2017. 9. 22.
어머니들과 함께 한 '나를 찾는 인문학, 비주얼 씽킹' 군포 부곡마을의 모 중학교. 학부모 독서연구회 주관으로, 비주얼씽킹으로 인성교육 강의를 했습니다. 인성교육, 인문학, 모든 교육의 가장 핵심적 화두라 할 수 있는 두개의 질문에 비주얼씽킹으로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나는 누구인가?" - 네임텐트 *내 이름 그림>잘 했던(하는) 것ㅡ좋아하는 것ㅡ바라는 것 *표현하기ㅡ나 소개하기ㅡ공감과 기도하기 @"행복은 무엇인가?" - 손가락 그림 *잊고 살았던 나의 최고가치ㅡ나의 꿈ㅡ나의 자랑ㅡ나의 약속ㅡ나의 그늘 *모둠활동에 자리 배려하며 자기 손가락 행복 그리기ㅡ'나는 ♡♡이다'ㅡ행복의 일언명구 표현하기ㅡ친구와 생각나누기ㅡ모둠발표하기 @ 모둠이름/구호 정하기 : 가-나-다-라로 시작하는 모둠이름과 모둠이름에 어울리는 모둠구호! '나다움' 모둠결과물이 빠졌네.. 2017. 9. 22.
스몸비(Smombie) 추방 운동 - 멈추라. 보라. 들어라. 생각하라. 지금 우리 사회에 스몸비 현상으로 여러 문제가 발생하고 있답니다. 꼭 우리 사회만이 아니라 세계적인 문제인 셈이죠. 자기 안전을 소홀히하고 시민으로서의 책임도 망각하며 돌아다니는 스마트폰 좀비. 이들은 어떤 문제를 일으키며 그 문제를 줄이기 위한 여러 방안들을 찾아봐야 합니다. 지금 우리 아이들에게도 절실하게 필요한 일이죠. 무엇보다도 안전이 제일이니깐요. 마침, 호주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 신문에 소개되었기에 우리 아이들에게도 가르쳤습니다. 출처>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6/02/2017060203135.html - 4단계 행동 절차!! 'STOP > LOOK > LISTEN > THINK' - "무엇을 멈추란 것인가? 무엇을 보란 것인가? .. 2017. 9.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