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273

남북정상회담, 판문점 선언 성공적인 남북 정상회담, 축하합니다.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판문점 선언" 대한민국 문재인 대통령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평화와 번영, 통일을 염원하는 온 겨레의 한결같은 지향을 담아 한반도에서 역사적인 전환이 일어나고 있는 뜻깊은 시기에 2018년 4월 27일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남북정상회담을 진행하였다. 양 정상은 한반도에 더 이상 전쟁은 없을 것이며 새로운 평화의 시대가 열리었음을 8천만 우리 겨레와 전 세계에 엄숙히 천명하였다. 양 정상은 냉전의 산물인 오랜 분단과 대결을 하루 빨리 종식시키고 민족적 화해와 평화번영의 새로운 시대를 과감하게 일어나가며 남북관계를 보다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는 확고한 의지를 담아 역사의 땅 판문점에서 다음과 같이.. 2018. 4. 27.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를 기원하면서 오늘 분단의 현장인 판문점에서 있은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 성공적인 만남이 되길 기원하면서 의미를 더하는 사진 몇 장을 드립니다. 2018. 4. 27.
수원 화성 ■ 세계문화유산, 수원 화성(華城) 수원에 갈 적마다 화성의 성곽이 참 부러웠다. 그냥 바라만 봐도 좋았다. 정조대왕의 효심과 애민정신, 정약용의 실학 정신이 거기에 서려 있어서 라기 보다 그냥 보기에도 아름다워서이다. 긴 시간을 품고 있는 성곽의 돌은 맨손으로 만져도 따뜻한 기운이 느껴진다. 정조는 아버지의 산소(현륭원, 지금의 융릉)를 경기도 화성 화산(花山) 자락으로 옮기면서 그 지역에 살던 백성들을 이주시켜 새 터전을 마련해 주었다. 그 곳이 바로 지금의 수원 화성의 팔달산 아래이다. 우연의 일치일까? 풍수의 기운일까? 아버지의 묘소를 이장한 후에 왕비가 아이를 잉태하게 되었으며, 아들이 태어나던 날은 바로 어머니 혜경궁 홍씨의 생일날이었다. 이 모든 것이 선친의 덕이기도 하지만, 아버지에게 삶의.. 2018. 4.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