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303

남북정상회담 감동적 일곱 장면 분단과 냉전의 최전선인 판문점에서 남북정상 첫 만남, 시작에서부터 끝까지 감격적인 장면을 기억하고 그 의미를 전하겠습니다. ♡1.군사군계선 앞에서 악수하고 손을 잡고 블록을 오고간 장면.♡2.전통 의장대 사열, 오방색 깃발 태극팔괘기, 전통복장 ~ 우리 전통의 철학적 가치와 품격♡3.정상들의 만남 배경 판문점 평화의집 1층에 내걸린 (2007년)2층 회담장 벽화ㅡ 어서 다시 찾아 만날 수 있기를 고대한다.위 사진=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7일 오전 판문점과 평화의 집 2층 회담장에서 신장식 작가의 그림 '상팔담에서 본 금강산'을 배경으로 기념촬영하고 있다 / 출처=청와대 홈페이지 ♡4.훈민정음 병풍위 사진=훈민정음 병풍 우리는 같은 말을 사용하는 한민족임을 상기한다. 천지인의 조화 정신과 .. 2018. 4. 30.
라벤스부르크 수용소의 기도문 용서를 비는 기도 ㅡ라벤스부르크의 유대인 수용소에서 발견된 쪽지 ㅡㅡㅡㅡ 주여, 선의를 가진 사람들뿐 아니라 악의를 가진 사람들까지 기억해 주소서. 그들이 저희에게 부여한 모든 고난만을 기억하지 마시고 그 고난으로 인해 저희가 맺은 열매도 기억하소서. 우리가 서로 사랑하고 신의를 지키고 스스로를 낮추며 용기를 잃지 않고 친절을 베푼 것은 이 고난이 맺어 준 열매입니다. 그들이 심판대 앞에 설 때 우리가 맺은 이 모든 열매들로 인해 그들에게 은혜를 베푸시어 그들의 죄를 용서해 주소서. Isaiah 53:1-6 Who would have believed what we just heard? When was the Lord’s power revealed through him? He sprouted up like.. 2018. 4. 30.
음악, 하늘이 내려 준 최고의 선물 음악! 그것은 늘 경이롭다. 신비하다. 베토벤, 모짜르트 등 작곡가들은 이 세상 사람들이 아닌 것 같다. 하늘의 소리를 인류의 귀로 들을 수 있게 해준 그들은 하늘의 전령이지 않을까? 그들에게 경탄하며 음악의 세계에 가슴 두근거리며 삶을 찬미한다. 이걸 들을 수 있다니! 내 삶에 감사한다. 요제프 칼 슈타이어가 그린 루트비히 판 베토벤의 초상화(1820). 천상의 소리를 인류가 들을 수 있게 기록으로 남겨 둔 악보를 보라. 이 수많은 음표와 줄 속에 소리를 기록할 수 있다니? 높이, 길이, 빠르기, 세기, 음색, 조화, 그리고 쉼. 놀랍지 않은가? 베토벤 9번교향곡, 합창 두분의 음악 선생님을 찾아 귀찮게 묻는다. ㅡ 왜 피아노 건반에 미ᆞ파 사이에는 검은 건반이 없는가? ㅡ 그렇다면 계단에 비유할때, .. 2018. 4.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