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 이야기
감동! 과학수업
문촌수기
2017. 10. 23. 21:12
오산 대호중학교 과학수업ㅡ과학전람회 프로젝트 수업을 참관하였습니다. 지도하신 이병호수석님의 백워드교육과정 지도안과 아이들의 발표수업에서 크게 배운 바가 있었습니다. 중학교 일학년 아이들이 어찌나 똑똑한지.. 그렇게 지도하신 선생님 덕분일 것입니다.
2015 개정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적 창의성의 조화를 보여주었습니다.
-과학과 일상 삶에의 적용,
-비주얼 씽킹 발표자료 제작,
-발표 친구들에게 꿈을 주는 명찰(생활과학 해설사),
-교실의 3면을 효과적으로 배분하여 학습환경을 조성한 점,
-수업 시작에서부터 강조한 안전 교육,
-실험을 곁들여 발표 장면 등등
모든 것에 공감을 넘어서 감동을 얻었습니다.
교실앞면ㅡ융해ᆞ응고 과정 발표
ㅡ 어린아이들 동태->황태는 잘못 썼네요.
'생활과학 해설사' 대호중학교 대신에 소속을 '국립 대호과학관'! 멋지죠?
멋진 꿈이 영글고 있습니다.
2015 개정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적 창의성의 조화를 보여주었습니다.
-과학과 일상 삶에의 적용,
-비주얼 씽킹 발표자료 제작,
-발표 친구들에게 꿈을 주는 명찰(생활과학 해설사),
-교실의 3면을 효과적으로 배분하여 학습환경을 조성한 점,
-수업 시작에서부터 강조한 안전 교육,
-실험을 곁들여 발표 장면 등등
모든 것에 공감을 넘어서 감동을 얻었습니다.
교실앞면ㅡ융해ᆞ응고 과정 발표
교실뒷면ㅡ승화 과정 발표
교실 옆면ㅡ액화ᆞ기화 과정, 발표전 모둠구호를 힘차게 외치고!
승화 과정 실험과 학습지 기록
융해 실험
과학이론과 생활 속 장면
ㅡ 어린아이들 동태->황태는 잘못 썼네요.
실험복에 어울리는 그럴 듯 한 명찰
'생활과학 해설사' 대호중학교 대신에 소속을 '국립 대호과학관'! 멋지죠?
멋진 꿈이 영글고 있습니다.
이 과정 조를 바꿔가며 두차례 진행되었습니다.
표자 소감
관람자 소감
다음 차시에는 발표 모둠과 관람 모둠이 바꾸어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