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계족산 맨발걷기

문촌수기 2024. 5. 27. 14:22

맨발걷기가 대유행이다. 신도시 아파트촌 작은 공원에도 주민들이, 특히 할머니 아주머니들이 중심으로 되어 자발적으로 맨발걷기 길을 만들었다. 이야기를 들으니 만원씩 갹출하여 황토를 구입하여 공원 구석 학교 담장 가까운 곳으로 황토길을 내었단다.
대전의 계족산이 맨발걷기 매니아들을 불러모았다. 오래전부터 가보고 싶었는데, 어제 마침 가서 걸었다. 그리고 처음 알았다. 한 기업인의 기부로 그 길이 조성되었다는 것을.
선양소주 대표인 조웅래 씨가 희사하여 산속 임도에 진흙길을 만들었단다. '조웅래씨라면, 함안 조씬가보다. 우리 외삼촌이 래자 돌림이니..' 과연 그랬다. 더욱 친근감이 든다. 돌아가신 어머니에게까지 그리운 길은 이어진 듯 하다.

조웅래 사장의 캐리커쳐와 함께

https://m.joongdo.co.kr/view.php?key=20230625010005371

[한성일이 만난 사람]괴짜왕 조웅래 맥키스 컴퍼니 회장

‘불광불급 (不狂不及)’ ‘미치지 않으면 이룰 수 없다.’ 괴짜왕 조웅래 맥키스컴퍼니 회장의 좌우명이다. 어줍잖게 미치면 대체로 실패하고 제대로 미쳐야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하는 괴..

m.joongd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