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씽킹+맵수업
비주얼씽킹 실습ㅡSOFTEN 토킹
문촌수기
2016. 6. 27. 22:48
이웃학교 선생님들,
비주얼씽킹+맵 강의시간에
개인활동으로 네임텐트(내가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바라는 것), 장자의 부경학경과
모둠활동으로 비주얼씽킹 실습을 했습니다. 모둠활동 주제는학습자와 관계형성을 위한
'SOFTEN'토킹입니다.
쉽지 않은 주제인데 정성껏 해주셨습니다.
비단 비주얼씽킹을 위한 것이 아니라,
자유학기제를 위한 인성교육을 지향하였습니다.ㅡ 네임텐트와 스토리텔링으로 서로 이해하고 위하며 기도해주고, 부경학경으로 만물이 평등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인위적인 강제와 개입을 거부하며, 따뜻한 인간관계를 위해 비언어적 대화인 SOFTEN토킹의 중요성을 전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가르쳐 주실 것을 부탁드렸습니다. 아! 낭송 교육도 당부드렸습니다. 장자의 오리다리 학다리를 모두 소리맞추어 읽었습니다.
비주얼씽킹+맵 강의시간에
개인활동으로 네임텐트(내가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바라는 것), 장자의 부경학경과
모둠활동으로 비주얼씽킹 실습을 했습니다. 모둠활동 주제는학습자와 관계형성을 위한
'SOFTEN'토킹입니다.
쉽지 않은 주제인데 정성껏 해주셨습니다.
비단 비주얼씽킹을 위한 것이 아니라,
자유학기제를 위한 인성교육을 지향하였습니다.ㅡ 네임텐트와 스토리텔링으로 서로 이해하고 위하며 기도해주고, 부경학경으로 만물이 평등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인위적인 강제와 개입을 거부하며, 따뜻한 인간관계를 위해 비언어적 대화인 SOFTEN토킹의 중요성을 전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가르쳐 주실 것을 부탁드렸습니다. 아! 낭송 교육도 당부드렸습니다. 장자의 오리다리 학다리를 모두 소리맞추어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