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도덕1 : 바람직한 이성 교제 - 모둠별 토론과 씽킹맵에 의한 이성교제 5계명 정하기 결과 정리하기
남녀 상호 이해 - 서로의 다른 점 존중하기 - 나눔과 바람에 의한 모둠별 이성 교제 5계명 정하기 - 모둠 대표들 : 반 전체 이성교제 10계명 제정하기
1> 판서 : 선생님의 설명 -
활동 내용 > 이성의 개념, 이성교제의 긍-부정 영향, 이성교제 모둠별 5계명 정하기
씽킹맵에 의한 개인 노트 정리 < 토론 < 씽킹맵에 의한 토론 결과 정리(이성교제 5계명 정학기)
역량 함양 > 비판적 사고력, 대화와 소통의 능력, 협업능력, 창의성 (4C)
예시 자료 > 작년 선배들 모둠활동 결과물 - 양성평등을 위한 노력 모둠결과(씽킹맵 활용)
2> 이성의 개념과 이성교제의 긍부정 영향 : 개인 노트 예
3> 이하 : 남녀 동등비율의 혼성 토론 모둠 구성 - 모조켄터지, 색연필 또는 싸인펜 세트, 포스트잇(자기 생각만들기)
'도덕윤리+철학 공부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덕 영상물 (0) | 2013.12.16 |
---|---|
도덕 1 - 씽킹맵에 의한 모둠활동 (이성교제 5계명제정) - 결과물 (0) | 2013.08.26 |
중학교 도덕 1학년 -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학습 결과) (0) | 2013.08.26 |
씽킹맵에 코넬식노트필기법을 더해가는 학생 노트필기 (2013년 중학교 1학년) (0) | 2013.06.05 |
창의성이 더해지는 씽킹맵 활용 모둠학습 활동 결과물 (0) | 2013.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