ㅡ삶과 죽음에 대한 도덕적 성찰
ㅡ삶의 유한성에 대한 각성
모두 6개 차시 수업으로 진행되었네요.
수업 절차>
1ㅡ2차시) 교과서 핵심성취기준 학습
스토리텔링, ppt, 영상 활용
3차시) '꽃들에게 희망을' 모둠활동
ㅡ 브릿지맵과 픽토리텔링
4차시) 논술형 글쓰기 (수행평가)
ㅡ 나비이야기를 나의이야기로 유추하여 이야기하기
ㅡ 내 생애의 마지막 작별인사, 묘비명
4. 2차 지필평가
5차시) 쪽매맞춤/테셀레이션 ㅡ 도마뱀 또는 나비 쪽매에 나의 묘비명 새기기와 생각나누기 디자인
6차시) 창의적 쪽매 만들기
ㅡ 쪽매 만들기 예제, 원칙 설명
ㅡ 개인 또는 모둠에서 쪽매 만들기
ㅡ삶의 유한성에 대한 각성
모두 6개 차시 수업으로 진행되었네요.
수업 절차>
1ㅡ2차시) 교과서 핵심성취기준 학습
스토리텔링, ppt, 영상 활용
3차시) '꽃들에게 희망을' 모둠활동
ㅡ 브릿지맵과 픽토리텔링
4차시) 논술형 글쓰기 (수행평가)
ㅡ 나비이야기를 나의이야기로 유추하여 이야기하기
ㅡ 내 생애의 마지막 작별인사, 묘비명
4. 2차 지필평가
5차시) 쪽매맞춤/테셀레이션 ㅡ 도마뱀 또는 나비 쪽매에 나의 묘비명 새기기와 생각나누기 디자인
6차시) 창의적 쪽매 만들기
ㅡ 쪽매 만들기 예제, 원칙 설명
ㅡ 개인 또는 모둠에서 쪽매 만들기
'도덕윤리+철학 공부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육부-인터넷 평화학교 홈페이지 개편 (0) | 2015.04.24 |
---|---|
동그라미 얼굴 표정과 감정 읽기 (2) | 2015.04.12 |
테셀레이션ㅡ나비 쪽매 (1) | 2014.12.27 |
테셀레이션ㅡ도마뱀 쪽매맞춤 (0) | 2014.12.27 |
씽킹맵 활용한 저의 도덕교과 수업과 평가 사례 (게시판 제작) (2) | 2014.1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