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쿨교육통신/2015이전

14-14> 스토리텔링 수업, 어떻게 할까?

by 문촌수기 2015. 5. 4.

스토리텔링 수업, 어떻게 할까?

 

cool2014-14스토리텔링 교육과 수업.pdf

나의 스토리텔링 수업[인문교과] : 픽토리텔링 & 마이 스토리텔링

* 스토리텔링은 옛날부터 있어왔다. : 할머니의 이야기, 오륜행실도, 사찰의 벽화, 성당과 교회의 성화(icon), 판소리, 전설, 설화, 민담, 단군신화, 그리스로마 신화, 영웅담

* 픽토리텔링(pictory telling) : 그림이 있는 이야기 수업 [조선시대의 문자도 활용]

* 마이 스토리텔링(my story telling) : ‘그의 이야기(his story = history역사)’
중요하지만 나의 이야기(my story)’가 더 큰 의미가 있다.

* 픽토리텔링 : > 조선의 효문자도 이야기 => 나의 효행실천 그림이야기 그리기 등.....

* 마이 스토리 : > 생생상상 나의 꿈 이야기 (꿈과 진로에 대한 고민과 계획을 이야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