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수업, 어떻게 할까?
나의 스토리텔링 수업[인문교과] : 픽토리텔링 & 마이 스토리텔링
* 스토리텔링은 옛날부터 있어왔다. : 할머니의 이야기, 오륜행실도, 사찰의 벽화, 성당과 교회의 성화(icon), 판소리, 전설, 설화, 민담, 단군신화, 그리스로마 신화, 영웅담
* 픽토리텔링(pictory telling) : 그림이 있는 이야기 수업 [조선시대의 문자도 활용]
* 마이 스토리텔링(my story telling) : ‘그의 이야기(his story = history․역사)’도
중요하지만 ‘나의 이야기(my story)’가 더 큰 의미가 있다.
* 픽토리텔링 : 예> 조선의 효문자도 이야기 => 나의 효행실천 그림이야기 그리기 등.....
* 마이 스토리 : 예> 생생상상 나의 꿈 이야기 (꿈과 진로에 대한 고민과 계획을 이야기로)
'쿨교육통신 > 2015이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14-16> 놀이의 가치와‘6by6 Qame’ (0) | 2015.05.05 |
---|---|
14-15> 화풍선(和風扇)을 전하는 까닭은? (0) | 2015.05.04 |
14-13> 인문학의 길을 걷다 - 한양도성탐방 (2)남산길 : 사제부 행복동행 (0) | 2015.05.04 |
14-12> 우리 아이들 꽃 본 듯이! (0) | 2015.05.04 |
14-11> 역량중심교육활동 (0) | 2015.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