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기말평가 후, 학기말 교육과정의 정상화를 위하여..
학기말평가를 마치고 나면, 선생님들 이만저만 바쁘지 않으시죠? 그렇다고, 매일같이 비디오, 영화만 보여줄 수도 없구요. 물론 교과 진도가 정상적으로 나가면서 교과 관련 동영상, 영화도 있겠습니다만 저작권 문제, 정상적 교육과정 운영 등과 관련하여 민원이 제기되기도 하구요. 그래서 이 시기에 뭔가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내며 수업과 연관된 모둠별 내지 활동 수업을 해볼 것을 권합니다. 가령 토론활동, 작품 만들기, 선생님에게 편지쓰기, 자화상, 선생님 초상화...
이웃학교 성취평가 컨설팅 가서 본 ‘학기말 교육과정’에 관한 우수한 사례가 있기에 소개드립니다. 우리 학교 교과 실정에 맞게 참고 하시고 응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 아이들 갖고 있는 미술교과서를 보니, 우리 교과에서 응용하기에 좋은 내용이 많더군요. 미술교과서는 많은 영감을 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두서너개의 영감만으로도 우리 교과 수업을 흥미롭고 알차게 될 것입니다. 미술선생님과 협의를 통해 융합교육도 도모해보시고요.
'쿨교육통신 > 2015이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14-23> 교황님이 주신 3개의 행복 키워드 : 유(幼)! 유(柔)! 소(小)! (0) | 2015.05.05 |
---|---|
14-22> 우리 학교를 자랑스럽게(교명, 교훈, 교화, 교목) (0) | 2015.05.05 |
14-20> 우리 청소년들의 안보의식이 걱정이라구요? (0) | 2015.05.05 |
14-19> 평가 문항 제작 TIP! - 제시문의 디자인 박스 (0) | 2015.05.05 |
14-18> 평가 문항 제작 TIP! (0) | 2015.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