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킹 맵(브릿지맵)과 스토리텔링의 만남 수업사례
cool2014-27 브릿지맵과 스토리텔링 수업에의 적용사례.pdf
cool2014-27-1씽킹맵과 스토리텔링 수업지도안.hwp
씽킹맵과 스토리텔링은 저의 도덕 수업에서 참으로 즐겨 사용하는 수업기법입니다.
남녀 2인 그래서 4명이 한 모둠이 되어 ‘꽃들에게 희망을’ 동영상을 보면서 ‘나비 이야기’를 ‘나의 이야기’로 유추하여 해석하고 의미를 찾는 수업이었습니다. 씽킹맵 중에서도 어쩌면 가장 고차원적 사고기법에 해당하는 ‘브릿지맵’을 활용한 수업 사례를 소개드립니다. 영상과 그림과 이야기의 만남!
'쿨교육통신 > 2015이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14-29> 역량을 길러주는‘학기말 교육과정’운영 (0) | 2015.05.05 |
---|---|
14-28> ‘통일독일에서의 한국통일의 길을 묻다.’ - 독일에서 얻은 말 : 베뎅켄 (0) | 2015.05.05 |
14-26> 인문학의 길을 걷다(3) - 한양도성탐방 인왕산길 (0) | 2015.05.05 |
14-25> 국군의 날-개천절-한글날 계기 교육 “태극기를 게양합시다.” (0) | 2015.05.05 |
14-24> 씽킹맵으로 협력한 수업과 수행평가 사례 (0) | 2015.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