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을 길러주는‘학기말 교육과정’운영
cool2014-29 학기말 교육과정의 충실한 운영.pdf
지난, 1학기말 선생님들께 소개 말씀드린, [학기말 교육과정의 정상화]를 같이 생각해볼까 합니다. 학기말 평가가 모두 끝나고 방학하기까지의 수업시간을 알차게 꾸려가며, 우리 아이들과 꼭 해보고 싶었고 꼭 가르쳐 주고 싶었던 수업을 해보면 어떨까요? 교과협의회를 통해 서로의 생각을 모으시고, 교과별 교육과정 속의 진도계획에 [학기말 교육과정]란을 추가하여 두면, 그 다음 해에 더 좋은 생각들이 더해질 것입니다.
'쿨교육통신 > 2015이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14-31> 세계 문화 유산 : 조선왕릉(서삼릉)을 찾아가다. (0) | 2015.05.05 |
---|---|
14-30> 씽킹 맵 : 수업과 평가에의 활용 결과 (게시판 제작용) (0) | 2015.05.05 |
14-28> ‘통일독일에서의 한국통일의 길을 묻다.’ - 독일에서 얻은 말 : 베뎅켄 (0) | 2015.05.05 |
14-27> 씽킹 맵(브릿지맵)과 스토리텔링의 만남 수업사례 (0) | 2015.05.05 |
14-26> 인문학의 길을 걷다(3) - 한양도성탐방 인왕산길 (0) | 2015.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