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교육통신문 - 14호 > 프로젝트활동에서도 씽킹맵(멀티플로우맵) 활용
cool2016-14씽킹맵활용-모둠 프로젝트 활동보고서.pdf
아름다운세상만들기 모둠별 프로젝트 활동을 하였습니다.
삶 속에서 실천하는 공부가 되어야 할 것을 지향하면서
생활과 윤리에 부합되는 어떤 주제든 지금보다 조금은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보자는 실천 수행평가(20점) 공부였습니다.
그 활동 결과를 씽킹맵(멀티플로우맵)으로 작성해보게 했습니다.
그림으로 생각을 표현하는 비주얼씽킹과
생각을 유형별로 디자인하는 씽킹맵의 기초를 익힌 다음이라서 그런지
기대 이상으로 친구들이 창의적으로 잘 정리해주었습니다.
특히, 프로젝트 활동을 실천하지 못했지만, 왜 못했는지 그리고 무엇을 반성하는지를
씽킹맵으로 표현한 모둠도 있었답니다.
이 모둠은 실천 점수(5점)를 빼고선
계획서(5점) - 보고서(5점) - 발표 점수(5점)는 제대로 받을 수 있었답니다.
참고로 중학교에서 지도했을 때의 아이들 영상보고서(유투브)를 연결합니다.
아세만 영상보고서 유투브 보기
: https://www.youtube.com/watch?v=v3H1auoLHV4
'쿨교육통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쿨교육통신문-16호. 그래서 그랬구나 (0) | 2016.09.09 |
---|---|
쿨교육통신문 - 15호> 왜, 어떻게 아세만프로젝트활동를 하는가? (0) | 2016.06.28 |
13호> 화풍선을 드리는 까닭은? (0) | 2016.06.21 |
쿨교육통신문 12호 > 씽킹맵과 비주얼씽킹 활용 - 과학기술과 윤리의 관계 1page 정리 (0) | 2016.06.21 |
11호 > 씽킹맵의 수업 활용, 다양한 교과 적용사례 (0) | 2016.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