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매력홀릭고, 이웃의 동탄 OO중
자유학기제를 위한 연수ㅡ
생각의 디자인 연수 중, 모둠활동으로 비주얼씽킹을 했습니다.
1.네임두들링으로 마음열기
2.모둠명ㅡ'풀'글자가 있는 3-5음절과 모둠구호 정하기.
[모둠활동으로 스토리드로잉]
3.어린왕자의 주정뱅이 이야기-사이클맵
4.학교 현관에서 중1학생의 시 캘리에서ㅡ'사람이 말야.
된사람되야 하는겨!' 에서 동기되어,
"어떤 이가 '된사람'일까요"
"된사람이 뭔겨?'"라며 묻게 되었습니다.
"사람이 말야. 된사람되야 하는겨."
자유학기제를 위한 연수ㅡ
생각의 디자인 연수 중, 모둠활동으로 비주얼씽킹을 했습니다.
1.네임두들링으로 마음열기
2.모둠명ㅡ'풀'글자가 있는 3-5음절과 모둠구호 정하기.
[모둠활동으로 스토리드로잉]
3.어린왕자의 주정뱅이 이야기-사이클맵
4.학교 현관에서 중1학생의 시 캘리에서ㅡ'사람이 말야.
된사람되야 하는겨!' 에서 동기되어,
"어떤 이가 '된사람'일까요"
"된사람이 뭔겨?'"라며 묻게 되었습니다.
중1의 시라기 보다 큰 스님의 일갈처럼 들리네요.
"사람이 말야. 된사람되야 하는겨."
'비주얼씽킹+맵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씽킹맵 유형별 교과별 수업 활용 사례 (0) | 2017.06.20 |
---|---|
생각의 차이 ㅡ 비주얼 씽킹의 힘 (0) | 2017.06.09 |
놀이와 공부 - 하노이탑과 윤리모둠학습 (0) | 2017.06.08 |
6월3일 비주얼씽킹 강의 - 네임텐트, 모둠이름구호미션, 스토리드로잉과 씽킹맵 프로젝트 활동 (0) | 2017.06.04 |
스토리 드로잉과 픽토리텔링 - 장자 오리다리 이야기와 어린왕자의 주정뱅이 별 이야기 (0) | 2017.0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