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에서 적용될 통합사회ㅡ9개의 핵심개념별로 학습요소 찾기와 차시별 수업(학습경험) 설계와
평가를 위한 루브릭을 모둠별로 나누어 개발해보았다. 수업을 위한 활동지도 한두개 만들었다.
내가 속한 2분반 모두의 활동결과물과 전 분반에서 설계안 수업설계안을 pdf로 공유해본다.
참고로 전 2분반의 8분임ㅡ지속가능한 삶ㅡ이다.
모둠발표시간(갤러리워크)에 타 모둠에서부터 지적ᆞ칭찬ᆞ제안 스티커도 붙입니다.
우수 활동팀에 별스티커
평가를 위한 루브릭을 모둠별로 나누어 개발해보았다. 수업을 위한 활동지도 한두개 만들었다.
내가 속한 2분반 모두의 활동결과물과 전 분반에서 설계안 수업설계안을 pdf로 공유해본다.
참고로 전 2분반의 8분임ㅡ지속가능한 삶ㅡ이다.
모둠발표시간(갤러리워크)에 타 모둠에서부터 지적ᆞ칭찬ᆞ제안 스티커도 붙입니다.
갤러리워크시간
역할나눔ㅡ설명, 칭찬, 지적, 제안
우수 활동팀에 별스티커
'도덕윤리+철학 공부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평가계획서 컨설팅 - 루브릭 방식 평가기준 / 과정과 단계별 평가 / 정의적 능력평가 (0) | 2017.09.04 |
---|---|
아세만 4.0 - 4차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아름다운 미래 만들기 (0) | 2017.08.22 |
본교 3학년 자연계열, 그리고 1, 2학년 - 생활과 윤리 평가계획서 (0) | 2017.06.03 |
환경오염-대기오염 (0) | 2017.05.30 |
코넬식노트와 비주얼씽킹 필기 (0) | 2017.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