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편지쓰기 : 1학기 여름 방학을 기다리며
2차 지필평가와 수행평가가 다 끝난 다음에도 교육활동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마침, 통일단원 수업(도덕교과 교육과정 재구성에 의해 6-7월에 통일단원 수업을 함)을 마무리 하면서
북한의 가상 친구에게 편지쓰기
또는 30년 후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편지쓰기
(이게 무슨 말인지 아이들 이해시키기 어려웠어요. 중딩 1학년들에게는 어려운 과제인가요? 그래서 30년 후 꿈을 이루어 열심히 살아가는 자신을 상상하면서 미래의 나에게 편지쓰기)
또는 한학기 같이 열심히 공부한 선생님에게 감사/바람의 편지쓰기를 주문했죠.
대신 그림과 글이 섞인 그림편지 쓰기!
아이들 재미있고 의미깊은 활동이었구요. 제게도 자신을 돌아보게 하는 활동이었습니다.
저의 수업에서 그림을 자주 사용하는 이유는 - 아이들이 그림을 좋아하구요. 그림은 글자보다 직관적이구요
기억도 오래가구요. 예쁘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생생하게 상상하라!"
"간절하게 그리워 하면 꿈은 이루어 진다."
"너의 그리움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현실 속에 그려 나가라."고 주문한답니다.
'인문학과스토리텔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 프로젝트 시작에서 끝까지 (0) | 2014.12.23 |
---|---|
브릿지 맵과 픽토리텔링의 만남 ㅡ 꽃들에게 희망을2 (의미부여 유추하기 은유하기) (0) | 2014.11.11 |
꽃들에게 희망을! 씽킹맵(브릿지맵)과 스토리텔링의 만남!!! (0) | 2014.11.03 |
생생상상 나의 꿈 이야기(스토리텔링) (0) | 2014.04.10 |
스토리텔링 - 스웨덴 공익광고 [빨강머리] (0) | 2013.1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