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교육통신문 - 32호 : 아세만프로젝트 시작에서 끝까지!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프로젝트 활동의 취지, 평가계획서, 모둠별 토론과 계획서 제출에서 부터
실천 내용 그리고 발표, 보고서 제출 과정과 내용을 담았습니다.
토론과정과 결과정리-계획서와 보고서 속에서도 씽킹맵은 활용되었습니다.
지식위주의 공부에서 삶 속에서의 실천 공부,
지식위주의 공부에서 삶 속에서의 실천 공부,
인성교육을 지향하기 위해서라도 실천중심의 프로젝트 활동은 다른 교과에서도 시행되기를 희망합니다.
더우기 [자유학기제] 시행에서도 꿈과 끼가 비슷한 아이들끼리 모둠이 되어
'인문학과스토리텔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 이야기 둘 >최선을 다한 벌새 (0) | 2014.12.23 |
---|---|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 꽃씨를 뿌리는 할머니 (0) | 2014.12.23 |
브릿지 맵과 픽토리텔링의 만남 ㅡ 꽃들에게 희망을2 (의미부여 유추하기 은유하기) (0) | 2014.11.11 |
그림편지쓰기 : 1학기 여름 방학을 기다리며 (0) | 2014.11.03 |
꽃들에게 희망을! 씽킹맵(브릿지맵)과 스토리텔링의 만남!!! (0) | 2014.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