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시 수업 내용이나 1개의 교과 단원을 1 Page에 요약필기하는 것을 아이들에게 요구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코넬식 노트 필기법을 응용하여 영역을 나누고,
필기영역에 씽킹맵(사고의 유형에 따른 8가지 생각의 디자인)에 의해 필기를 시켰습니다.
요새는 1페이지에 필기하되, 핵심 용어와 사상과 이야기가 드러나게 씽킹맵과 비주얼씽킹을 활용하면서,
1페이지에 자유롭게 창의적으로 정리하도록 했습니다. 마치 인포그래픽을 이용한 리플렛과 같은 모습이죠.
기업에서도 "One Page Report(1페이지 보고서)"가 부각되고 있답니다.
우리아이들 고등학교 [생활과 윤리] Ⅲ-2.인간과 자연의 관계 (고생32) 단원을 1 Page Report로 작성하여 제출하게 했습니다. 몇 개를 올립니다.
[팀 프로젝트 실천보고서] ~하였다. / ~ 잘했다. / ~ 못했다 / ~하겠다.
[수업 노트] 정리하기 / 요약하기 / 새로운 의문점 https://munchon.tistory.com/598
'비주얼씽킹+맵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수님의 교수법 : 발문법(되묻기)과 비유법(스토리텔링) (0) | 2016.07.24 |
---|---|
비주얼씽킹은 어린 왕자의 '양상자'이다. (0) | 2016.07.06 |
비주얼씽킹 실습ㅡSOFTEN 토킹 (0) | 2016.06.27 |
생윤ㅡ과학기술과 윤리관계 (1) | 2016.06.10 |
씽킹맵의 유형과 활용 수업 사례 (0) | 2016.06.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