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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얼씽킹+맵수업

어머니들과 함께 한 '나를 찾는 인문학, 비주얼 씽킹'

by 문촌수기 2017. 9. 22.

군포 부곡마을의 모 중학교.
학부모 독서연구회 주관으로,
비주얼씽킹으로 인성교육 강의를 했습니다.
인성교육, 인문학, 모든 교육의 가장 핵심적 화두라 할 수 있는 두개의 질문에 비주얼씽킹으로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나는 누구인가?" -  네임텐트
   *내 이름 그림>잘 했던(하는) 것ㅡ좋아하는 것ㅡ바라는 것
  *표현하기ㅡ나 소개하기ㅡ공감과 기도하기
 @"행복은 무엇인가?" -  손가락 그림
  *잊고 살았던 나의 최고가치ㅡ나의 꿈ㅡ나의 자랑ㅡ나의 약속ㅡ나의 그늘
 *모둠활동에 자리 배려하며 자기 손가락 행복 그리기ㅡ'나는 ♡♡이다'ㅡ행복의 일언명구 표현하기ㅡ친구와 생각나누기ㅡ모둠발표하기
  @ 모둠이름/구호 정하기 : 가-나-다-라로 시작하는 모둠이름과 모둠이름에 어울리는 모둠구호!

'나다움' 모둠결과물이 빠졌네요. 

 ㅡ 네임텐트

최소영 님의 가장 잘한 일ᆞ좋아하는 것ᆞ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이 이름그림속에도 가족의 행복이 있죠.

마지막으로 스몸비 사고의 위험성을 알리고, 스몸비 추방 캠페인의 필요성을 전하면서,
진정한 행복을 위해서 정말 우리가
ㅡSTOPᆞ멈추어야 할 것은?
ㅡLOOKᆞ보아야 할 것은?
ㅡLISTENᆞ들어야 할 것은?
ㅡTHINKᆞ생각해야 할 것은?
그것이 무엇인지 찾아보자고 역설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