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는 것이 힘이다.

by 문촌수기 2021. 12. 2.

좋은 광고를 봤다. 무엇보다 카피가 눈에 띠었다.
"하는 것이 힘이다."
너무나 유명한 "아는 것이 힘이다.(Knowleage is Power.)"라는 베이컨의 말을 패러디한 것이다.
그렇다. 시대는 지식인을 요구하기보다, 실천가를 필요로 한다. 실패해도 실행하는 자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
카피도 눈에 띠었지만, 카피 첫글자 "하"에 긴 화살표를 세워 미로를 찾아 나설 것을 자극하고 있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화살표가 가르키는 방향대로 미로의 입구로 들어갔다.
광고는 디자인에 재미를 더했다. 결국 미로 속 중심에 있는 하이닉스 반도체를 찾게 되었다. 내게는 단순히 심심풀이 놀이였지만 성취감도 있었다.
반도체에 인쇄된 SK로고 디자인도 멋지다. 두 날개를 펼친 나비. 그 날개에 SK 곡선 문양이 있다.
반도체 아래에 Do(하다)는 무한대 기호(∞) 비슷하다. 무한 가능성에 도전하는 실행력.

지식역량보다 실천역량을!
나비 날개에 sk문양이 있다.

그러고보니 이 광고에는 다니엘 핑크가 제시한 6가지 미래인재역량이 잘 드러나있다.
Design,  Symphony,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