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문학과스토리텔링

장자의 오리다리ᆞ학다리 비주얼씽킹

by 문촌수기 2016. 8. 18.
복직예정교사 연수에서.
비주얼씽킹 모둠별 활동 결과물
1) 아이스브레이킹:네임두들링과 스토리텔링
2) 모둠활동
노자의 무위자연 사상과 장자의 스토리텔링 : 오리다리ᆞ학다리
@ 모둠 친구(선생님)들에게 의사소통ᆞ협업ᆞ비판적 사고력ᆞ창의성을 요구하며 활동한 결과물입니다.
@ 일언명구의 제목을 붙이며 이야기의 교훈을 감동적으로 전달하고 발표합니다.
ㅡ 비주얼씽킹 수업을 통해 재미와 의미를 찾을 수 있다면 행복한 수업이 될거라 여겨집니다.

이 결과물에 칭찬을 더했습니다.
장자 이야기의 맥락을 파악하여 드러나지 않은 그 뒤의 이야기를 상상하며 표현하고, 복직하여 교실에서 아이들을 대할 때의 교사의 자세까지 돌아보게하는 발표를 해주셨답니다.

엽기적 제목이 재미를 더해주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