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교육, 참 매력적이다.
'다른 사람으로 살아보기'를 통해서
삶을 알아가고 사람을 이해한다.
현재를 살아가면서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설계해본다.
타인의 삶에 대한 공감과 배려의 가치를 길러간다. 나를 표현하는 능력이 향상되고 친구와 협업하면서 보람을 얻는다.
연기배역 뿐 아니라, 연출ᆞ각본ᆞ무대 조명ᆞ무대 장치ᆞ음향 등 한 명도 소외됨이 없이 작품을 만들어 가면서 협업한다. 감춰졌던 끼를 찾고 진로를 설계하고 꿈을 키워 간다.
2015개정 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창의융합적 인재 양성과 인성교육, 독서교육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연극 교육을 우리 매홀고에서는 선도적으로 2017학년도부터 정식 교육과정에 포함시켜 운영하고 있다.
ᆞ"정답보다 자신을 찾아가는 시간"
ᆞ1학년, 17시간(한 학기 1시간, 0.5단위)
- 진로 교과와 교차
ᆞ예술 융합교실ㅡ수업교실, 연습실
ᆞ시청각실ㅡ무대조명, 음향 시설을 갖춘 공연시설
ᆞ수업전개ㅡ지도교사, 시간강사, 한학기-17시간, 1학급 1작품 발표 ᆞ각본ᆞ연출ᆞ배역ᆞ무대장치(조명, 음향, 시설, 소품) 등 한명도 예외없이 참여.
ᆞ2018년 1학기 발표 카타로그와 공연
ᆞ오산시 고교연계 연극 동아리 공연(오산시 문화예술 공연장)포스트
ㅡ오아시스습격 사건(2016), 삼봉이발소(2017), 사천의 선인(2018)
'다른 사람으로 살아보기'를 통해서
삶을 알아가고 사람을 이해한다.
현재를 살아가면서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설계해본다.
타인의 삶에 대한 공감과 배려의 가치를 길러간다. 나를 표현하는 능력이 향상되고 친구와 협업하면서 보람을 얻는다.
연기배역 뿐 아니라, 연출ᆞ각본ᆞ무대 조명ᆞ무대 장치ᆞ음향 등 한 명도 소외됨이 없이 작품을 만들어 가면서 협업한다. 감춰졌던 끼를 찾고 진로를 설계하고 꿈을 키워 간다.
2015개정 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창의융합적 인재 양성과 인성교육, 독서교육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연극 교육을 우리 매홀고에서는 선도적으로 2017학년도부터 정식 교육과정에 포함시켜 운영하고 있다.
ᆞ"정답보다 자신을 찾아가는 시간"
ᆞ1학년, 17시간(한 학기 1시간, 0.5단위)
- 진로 교과와 교차
ᆞ예술 융합교실ㅡ수업교실, 연습실
ᆞ시청각실ㅡ무대조명, 음향 시설을 갖춘 공연시설
ᆞ수업전개ㅡ지도교사, 시간강사, 한학기-17시간, 1학급 1작품 발표 ᆞ각본ᆞ연출ᆞ배역ᆞ무대장치(조명, 음향, 시설, 소품) 등 한명도 예외없이 참여.
ᆞ2018년 1학기 발표 카타로그와 공연
ᆞ시청각실
ᆞ연습실(예술융합실)과 매홀고 연극 동아리, 인트로의 정기 공연<고등어> 포스트
ᆞ오산시 고교연계 연극 동아리 공연(오산시 문화예술 공연장)포스트
ㅡ오아시스습격 사건(2016), 삼봉이발소(2017), 사천의 선인(2018)
2017학년도 수업발표(연극공연) 자료
인생은 연극이다? 아니다?
'교단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탐라교육원 연구사님께 감동하다. (0) | 2018.12.08 |
---|---|
수능시험장, 참 고운 감사의 쪽지 (1) | 2018.11.16 |
7942 ♡÷ - 미인대칭 벽화 (0) | 2018.10.01 |
어린 예술가들의 전시회 (0) | 2018.05.26 |
자유학기제 프로그램북 다운로드 (0) | 2018.0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