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단 이야기

역량기반 교육과정재구성ㅡ수업ㅡ평가

by 문촌수기 2017. 2. 22.
새학년 맞이 연수시간
선생님들과 함께 교육과정ㅡ수업ㅡ평가의 일체화를 위한 연수시간을 가졌습니다.
여러 방식이 있으나, 저는 역량을 기르는 교육을 강조하였습니다 .
역량 형성을 위한 2015개정교육과정의 핵심역량ㅡ우리 교과의 역량 그리고 핵심성취기준 선정ㅡ 수업과 평가와의 연계에 대해 교과별 집단지성을 모아보는 활동을 한 결과물을 나눕니다.
<강의를 열며>
"이번엔 인간이 인공지능을 이겼다."

바둑서 자존심 구긴 인간, 번역선 인공지능 눌렀다 : 조선일보 - 경제 > 과학 -
4차 산업혁명의 시대ㅡ이 시대의 교육은?
"앎(지식)에서부터 삶(지혜)으로!"

<활동지 레이아웃>
활동지ㅡ3M사의 이젤패드를 나누었습니다. 탈부착이 쉽게 접착제 붙은 전지 포스트잇 인셈이죠.

활동1-역량은 무엇인가?
  4C's와 다니엘 핑크의 하이컨셉ᆞ하이터치
  경기도교육과정의 핵심역량, 2015개정 교육과정 핵심역량
활동2-우리교과의 역량과 교과내용과 활동
활동3-학교행사와 수업과 평가의 연계
       "행사보다 수업이다."

교과별 모둠활동

영어과

수학과

국어과

예체능ᆞ기술가정ᆞ한문과

사회과-사회,역사,윤리

과학과

발표모습ㅡ 생각 공유하기

뭐니 뭐니해도 사람입니다.
우리 생각을 나누고 지지하며 응원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