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사회, 어떻게 수업할까?

도덕윤리+철학 공부방 2017. 8. 18. 14:01 Posted by 문촌수기
내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에서 적용될 통합사회ㅡ9개의 핵심개념별로 학습요소 찾기와 차시별 수업(학습경험) 설계와
평가를 위한 루브릭을 모둠별로 나누어  개발해보았다. 수업을 위한 활동지도 한두개 만들었다.
내가 속한 2분반 모두의 활동결과물과 전 분반에서 설계안 수업설계안을 pdf로 공유해본다.
참고로 전 2분반의 8분임ㅡ지속가능한 삶ㅡ이다.
모둠발표시간(갤러리워크)에 타 모둠에서부터 지적ᆞ칭찬ᆞ제안 스티커도 붙입니다.

갤러리워크시간

역할나눔ㅡ설명, 칭찬, 지적, 제안
우수 활동팀에 별스티커

댓글을 달아 주세요